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번역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활동후기
  • 작성자자유전공학부
  • 날짜2020-09-10 10:36:07
  • 조회수172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활동후기
활동기간: 2020.7.06.~8.28.
작성자: 자유전공학부 16 이재은
 

(주)아우름플래닛LINER 에서의 인턴기


 

  처음에는 스타트업에 대한 큰 기대감 없이 방학에 무엇이라도 하고자 지원을 했습니다. 이전 스타트업에서 일을 했던 기억이 너무나도 좋지 않아서 더욱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우름플래닛(라이너)에서의 회사 생활은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입사 직후 회사가 웹 홈의 출시 준비를 하고 있었기에 들어오자 마자 일에 바로 투입되었습니다.
 

  아우름플래닛은 LINER라는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LINER는 디지털 하이라이팅 서비스로, 웹 페이지나 pdf문서에 하이라이트를 할 수 있는 생산성 도구이며, Browser extension, app 등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저는 Frontend 개발자에 지원하였기 때문에, 사용자의 하이라이트를 관리하고, 그 하이라이트를 기반으로 한 추천 페이지들을 보여주는 Web의 프론트엔드 개발을 주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Full stack 개발자로 거듭나기 위해서 Backend 개발에도 투입되었습니다.
 

  실무 경험이 딱히 없는 학부생에게 하나의 프로덕트를 온전히 책임지고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주니어 개발자로서는 개발 실력이 정말 많이 늘 수 있었습니다. 개발 실력 뿐만 아니라 라이너의 따뜻한 사람들 때문에 회사에 대한 애정이 더 샘솟았습니다. 라이너에 계신 분들은 제가 비록 인턴이지만 라이너의 구성원으로서 바로 녹아들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제가 꿈꿔왔던 회사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었던 라이너에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3학점만 듣고 있는 졸업 예정자이기에 저는 가을 학기에도 라이너와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겨울방학에도 자유전공학부에서 프로그램이 열린다면 후배들이 많이 지원해서 라이너에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