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번역
윤희승(15), 컴퓨터공학부 김건희 교수 연구팀의 일원으로 2019 LSMDC에서 3부문 우승
  • 작성자자유전공학부
  • 날짜2019-11-19 13:52:59
  • 조회수607
 

자유전공학부 윤희승(15) 학생이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김건희 교수가 지도하는 리플에이아이 팀(유영재, 정지완, 김종석(자전졸업생), 윤희승)의 일원으로 LSMDC 대회에 참가하여 3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들이 참가한 첫번째 대회인 LSMDC (Large Scale Movie Description and Understanding Challenge)는 미국 UC 버클리 대학의 연구자들이 NVIDIA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하는 동영상 인식 인공지능대회로 주요 목표는 영화의 연속된 동영상 클립들을 보고 내용을 설명하는 자연어 문장을 생성하는 것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알고리즘이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까지 구분, 인식하여 인물들의 ID를 포함한 정확한 문장을 생성하는 능력도 평가했다. 기계의 인공지능이 사람처럼 자신이 본 영상을 이해하고, 영상의 주인공들을 인식해 연속된 상황을 여러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설명하기 위해 필수적인 인공지능 기능 중 하나이다. 

이들은 올해 세 번째로 이 대회에 참가해 "Multi-Sentence Description", "Fill-in the Characters”, "Multi-Sentence Description with Characters” 의 3가지 부문에서 UC 버클리 대학 및 옥스퍼드 대학 등을 누르고 모두 1등상을 수상했고 부상으로 3,000 USD 상당의 NVIDIA GPU를 받았다. 

관련기사 : https://cse.snu.ac.kr/node/40152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